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을 맞아 핸드폰을 사용하던 중, 너~~~무 짜증이 나서 기능을 활용해보다가..

한참을 헤메고 마침내 알게되어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포스팅쓰게 되었습니다^^


오늘 쓸 내용은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입니다.




갤럭시 노트8 메인메인



핸드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느끼셨을 겁니다.

나는분명히 왜그랬어ㅠ 라고 치고 싶은데 왜그랬어유 라고 고쳐진다거나, 

전혀 관계없는 내용의 글을 쓸 때 어쩐지 내 글을 몽땅 수정해주는 갤럭시의 자동완성기능을..


뭐, 다른분들은 몰라도 저에겐 매우 커다란 스트레스였어서 이기회에 고치기위해 잔뜩 찾아봤네요.

그냥 말로 설명드리는 것 보다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것이 편할 것 같아 캡쳐 공유드립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의 기종은 갤럭시 노트 8입니다.



상당히 고급 기종이기도 합니다.

물론 처음 나왔을 때!




기분같아선 아직도 최신폰을 사용 중인 것 같은데, 그러고보니 구입한지 벌써 1년 반이 지났네요.

핸드폰이 어쩐지 벌써 느려지는 것 같은 느낌^^


아무튼 캡쳐본 공유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찾아봤던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키보드 설정 들어가기


키보드설정 설명1번키보드 설정2번


먼저 키보드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쉽지 않을 수 있긴 한데, 조금 복잡해도 따라하면 금방 돼요.

먼저 갤럭시 톱니바퀴모양의 핸드폰 전체 설정을 들어가서 캡쳐화면에 표시해둔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그 일반에서 '언어 및 입력방식'에 들어가면 됩니다.

사진에 표시해둔 마크를 따라가셔도 무방합니다.




키보드 설정3번키보드 설정44번


좀만 더 힘을 내볼까요.

여기까지 오셨으면 많이 오신 것 입니다.

이 화면에서 '스크린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그 뒤 '삼성 키보드'를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표시해둔 곳 따라 들어가셔도 무방합니다.



키보드 설정55번키보드 설정66번

거의 다 오셨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여기서 '스마트 입력'을 들어갑니다.

그 이후부턴 내가 하고싶었던 모든 기능이 보일 것입니다.

자동 띄어쓰기부터, 영문 대문자로 시작하는 기능, 자동 완성 등 내가 끄고 싶은 기능을 찾아서 모조리 꺼버리면 되는 겁니다.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이제 간단히 해결해요.


이 방법이 너무 어려웠다 하시는 분들께는 조금 더 간단하게 자동완성만 끄는 법 알려드릴게요.






2. 자동완성 끄기(간단버전)



간단버전1간단버전2


이건 제가 메모장을 켠 모습입니다.

갑자기 어머니가 보고싶어서 우리 엄마라고 적었네요.

반드시 메모장일 필요는 없고,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더라도 똑같은 화면 뜨니, 걱정말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키보드 입력창에 아무말이라도 적고, 사진에 표시해둔 아래로 화살표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문구 대체라는 표현이 저렇게 보일 것입니다.

만약 파란 불이 들어와 있다고 하시면, 저길 누르시면 됩니다.



간단버전33


기존과 차이가 보이시나요?

파란색 불이 들어와있지 않죠.

이제부터 자동완성 없이, 편안함의 생활이 가능하십니다.




이 밖에도 갤럭시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제게 알려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선 최대한 내용 전달드리도록 노력해볼게요.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본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였습니다.


핸드폰 조금 더 스마트하게 사용해봐요 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