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년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알려드리려 해요.


이제 신년이 된지 얼마 되지 않았죠?



grab handshands


그러다보니 올해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이것 저것 체크를 해둘 시점인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요양보호사를 올해 따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하시면, 2019년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체크를 해둘 타이밍이 맞네요^^


먼저, 요양보호사가 어떤 자격증인지부터 알아볼까요?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소정 교육과정을 마친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하는거구요,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국가가 부여한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을 말합니다.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은, 노인의료복지시설 또는 재가노인복지시설 등에서 의사나 간호사의 지시에 따라서 장기요양급여수급자에게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사회적으로 보살핌 등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 밖에도 대상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서 요양보호서비스 계획을 세우고, 청결유지와 식사 지원 등 여러가지 지원업무를 수행하는 것이죠.


여기까지만 들었을 때 정말 쉬워보이지 않는데, 정말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알게해주죠.


요양보호사님들 존경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이런 문제가 발생했었네요..

안타깝지만, 잘 해결되고 더이상 이런일이 안생겼으면 좋겠습니다.



booksbooks


어찌되었든, 2019년 일정을 한 번 알아볼까요?


우선, 제 27회(2019년 1회차)는 접수기간 1월 21~25일, 시험일은 3월 30일입니다.


합격발표는 4월 19일이네요.


이미 접수 마감되었지만, 실제로 시험을 치시는 분들 얼마나 떨릴까 감도 안오네요.


화이팅입니다.



다음 제 28회(2019년 2회차)는 접수기간 5월 6일에서 5월 10일 입니다.


시험일은 19년 7월 6일이며, 발표는 7월 26일입니다.


대망의 제 29회(2019년 3회차) 시험은 8월 26~30까지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시험일은 11월 2일, 결과발표는 11월 22일 되겠습니다.


일년에 단 3회밖에 없는 시험이네요.


단 3회라 불합격 하면 다음 시험까지 기간도 꽤 남아있고, 많이 신경이 쓰일 것 같습니다.


날짜 체크하고 준비해서 열심히 시험에 임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