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green eyes눈둘

계절에 상관 없이, 한쪽눈이 흐릿 한 경우가 있죠?

이경우는 왜 생기는 것이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실 이건 꽤 흔한 질환인 듯 합니다.


물론 먼지가 많아서 뿌연 경우가 있을 수 있고, 겨울철 너무 건조한 경우에도 그럴 수 있으니까요.

저 같은 경우는 사무직이다보니, 모니터를 오래 바라보는 등 이런 이유로 시야가 종종 흐려집니다.

한쪽눈 흐릿 증상을 야기하는 불끈상태의 스마트폰, 어둡게 티비시청 등이 있으나 이런 현상은 금방 좋아지는 것이니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하지만, 눈에 안약을 넣거나 비벼도,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나더라도 이런 흐릿한 증상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이건 좀 걱정을 해볼 문제입니다.

한쪽눈 흐릿 증상이 장기적으로 가거나, 별다른 원인이 없는데도 흐릿하다면?


먼저 포도막염이라는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눈의 눈동자 각막 안쪽에 염증이 생긴 것을 의미합니다.

이 포도막염에 걸리게 되면 한쪽눈 흐릿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물론 양쪽 다 흐릿할 수 있으나, 이 것은 양쪽이 함께 오는 것이 아니고 한쪽 한쪽 다르게 오는 것이기 때문에 다릅니다.

이 포도막염은 심할경우 시력저하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 병원을 반드시 가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쪽눈 흐릿 현상의 또 다른 원인 중 하나로는, 녹내장이 왔을 경우입니다.

녹내장은 눈의 압력과 관련이 있는데, 시신경이 압박을 받아 눌리게 될 경우 혈액 순환 장애가 생겨 녹내장으로 발전하는 것이지요.

이건 흐릿함 뿐 아니라, 시력저하와 두통, 그리고 심하면 구토까지 종종 온다고 합니다.

녹내장은 단순히 시력 저하를 넘어서서 실명의 위험도 있으니 반드시 병원을 가봐야 합니다.

green eye초록눈

또 하나의 원인은 백내장입니다.

이건 수정체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입니다.

증상으로는 한쪽 눈 흐릿함과 동시에 사물이 두개로 보이는 현상등이 있습니다.


또한, 안구건조증이 원인입니다.

눈물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 안구가 건조해졌을 경우 이렇게 흐림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한쪽에만 오는 경우는 드무니 한쪽눈이 흐릿 현상이라고 볼 순 없네요.

대부분 인공눈물을 넣었을 경우 해결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쪽눈이 흐릿해 보일 수 있는 현상의 원인은 '각막염'입니다.

눈을 잘 비비적 거리고 하는 습관으로 각막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생기는 증상으로, 전염성이 높아 한쪽눈에 발생하면 반대쪽에도 발생하는 등..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실 눈이란 것은 우리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영상은 제가 유튜브에서 찾아본 안구건강을 위한 운동법입니다.

보고 따라해보시면 어떨까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 경우 자가진단보다는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건강 챙기시고 행복한 설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