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적금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군적금 제도는 다들 아시죠? 사실 예전에는 없었던 제도인데, 언젠가부터 우리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을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전역할 때 까지 돈을 어느정도 모으게 하는게 목표라고 하는데요.. 그걸 통해서라도 우리 군장병들에게 혜택을 주신다니 얼마나 좋은 일입니까^^

kb군적금


군적금은 '장병'이라는 키워드와 엮어서 모든 대부분 은행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가 예시로 들어드리는 것은 KB 국민은행이구요, 모든 은행 다 유사하게 적용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먼저 국민은행의 경우엔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연 5.5%까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해당 상품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군적금 바로가기

kb22


다만 이런 좋은 상품의 경우에는 악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최대금액을 종종 제한해둡니다. 이 경우에는 20만원으로 제한되어있네요. 군 월급에 딱 적절한 금액으로, 군 복무기간에 맞춰 2년간 가입을 할 수 있네요. 이 경우 해지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한가요? 정답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해당 은행의 영업점을 방문하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만기해지를 권장 드리는 것이, 비과세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만기시 찾아야지만 그 금액이 꽤 커집니다. 중도해지를 하면 위약금은 없지만서도, 기대했던 금액을 받을 수 없습니다.


kb33


이렇게 확인하게 되면, 금액이 나오는데 이자가 적지는 않습니다. 최근 이율이 3%도 안되는걸 생각해보면 실로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다고 제가 군대를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이런 제도를 잘만 활용한다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겠지요. 실제로 그렇게 큰 혜택을 얻지 못하는 군생활, 이런 이득이라도 취해가며 군생활 해야 억울함이 덜하겠죠^^ 군적금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싶으면 하기의 영상을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